동문회장 인사말
전남대학교병원 내과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내내 의료계를 뒤흔든 혼돈상황은 아직 뚜렷한 해결의 실마리가 풀리지 않은 채 새해새봄을 맞고 있습니다. 의대생, 전공의들은 인생의 진로를 멈추고 자신들의 미래를 희생시키며 불합리한 폭거에 대항했습니다. 지난 일년간 여러분은 또 얼마나 많은 울분을 토했습니까. 하지만 이제 머지않아 올바른 방향으로 갈거란 희망도 엿보입니다.
의대생, 전공의들의 희생과 더불어 울분을 참으면서 자리를 지키고 맡은 바 책무에 최선을 다하신 여러 동문의 노고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직 후 경제적으로 어려워진 전공의들을 도와야한다는 의견에 기다렸던 듯 보여주신 동문 여러분의 호응은 참 예상하기 어려운 큰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면서 느꼈습니다, 동문회의 필요성을, 동문회가 해야할 일을.
동문회를 통하여 여러 동문들이 연결되고 소통하여 서로의 기쁨을 축하해주고, 아픔은 함께 나누기도 하며, 때로는 뜻을 같이하여 일치된 힘을 보여야 우리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동문 회원이 자신의 소식이나 생각을 동문회를 통하여 다른 회원에게 공유될 수 있도록 알려주시고, 동문 모임이나 행사에도 적극 참석하여 정을 나눌 수 있었으면 합니다. 동문회 임원들도 보다 많은 회원이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동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문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동문간의 만남이 뜸했지만 동문골프 등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중단됐던 야외행사도 내년부터는 하겠습니다. 동문회에 관심주시고 적극적인 참여 및 격려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동문 여러분과 가족들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내과 동문 화이팅!!!
전남의대 내과학교실 동문회장 양 동 온